본문 바로가기

일상 LAND/맛집

[안산 맛집] 한대앞역 얼큰한 추어탕 맛집 '미추 원주 추어탕'

반응형

퇴근 후 갑자기 방문하게 된 추어탕 집!!

오늘은 우리 동네 맛집 이야기를 남겨보려고 한당

자그마치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동네의 자랑 추어탕 맛집!

 

바로 '미추 원주 추어탕'!! 

(엄마, 할머니 우리 가족들도 넘나리 좋아하는 곳♥)

 

안산에 오래 지낸 분들은 한 번쯤 들어보셨을 가게이다.

점심시간이나 주말에 가면 손님들이 되게 많아 복작복작한 곳.

이전에도 몇 번 방문했던 곳이라 포스팅에 남겨놓고 싶었다 !  

 

추어탕이 메인 메뉴고, 기본 추어탕 외로 통추어탕 / 수제비 추어탕 / 얼큰 추어탕 등 등이 있다.

입맛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고! 

기본 고소한 추어탕이 먹고 싶다면 기본 추어탕으로 주문하면 될 듯 !

나는 매콤한 게 먹고 싶어서 얼큰 추어탕으로 주문했는데, 수제비도 넣어먹고 싶어서...

사장님께 부탁드려 얼큰 추어탕에 수제비 추가 !! (이득,,)

 

메뉴를 주문하고 나면 ! 메인 메뉴인 추어탕이랑 같이 밑반찬들이 나온다.

몇 가지 안되어 보이지만 전혀 부족함 없는 ! 추어탕 먹기에 아주 적합한 밑반찬들이다.

하나같이 모두 다 맛도 좋다. 굿 ~ ~ !! ! 

 

특히 ... 내가 제일 페이보릿 하는,,, 애정하는 파김치 ! ! ! 

진짜 (완전 완전 완전) 맛 !!

나 혼자 다 먹은 듯하다 ,, ; ; 

밑반찬으로 주시는 두부랑 같이 먹어도 맛있고, 밥이랑 먹어도 진짜 맛있다 ㅜ,,ㅜ

 

이게 내가 주문한 수제비 추가한 '얼큰 추어탕'이다!

사진으로 또 봐도 넘 맛있어 보인다... 안에 들어가는 건더기들이 진짜 많이 들어있어서 좋다.

이 날은 매콤한 게 너무 먹고 싶었던 날이라 그런지 나는 일반 추어탕보다 얼큰하고 맛이 진해서 더 좋았던 것 같다 !

조금 진하고 매콤하게 먹고 싶을 때는 얼큰 추어탕 주문하면 좋을 듯 (★TIP)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는 전혀 맵거나 하지는 않았다,!

 

이게 그냥 일반 추어탕!!

일반 추어탕도 고소하니 맛이 정말 좋다 (징짜루)

얼큰이랑 비교해보면 색이 살~짝 연한 거처럼 조금 덜 자극적인 게 먹고 싶을 땐 일반으로 주문!!

따뜻한 국물에 밥 한 숟가락 같이 먹으면 진짜 순삭이다 ,, 휴

 

가게 내부 자리들은 요렇게 준비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좀 널찍한 편이라 좋았다.

원래 식사시간에 가면 사람들이 많은 편인데, 나는 밤늦은 시간에 간 거라 사람이 없었다.

 

마지막으로 가게 외관 사진 !! !!

건물 한쪽으로 주차 2-3대 정도까지는 가능해 보였다!  (★ 주차 참고~)

자리가 없을 경우 길가에도 많이 주차하는 거 같더라.

 


내가 생각하는 미추 원주 추어탕 장단점!

 

[장점]

1. 24시 운영이다. 

2. 맛이 좋다.

 

[단점]

1.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한다.

2. 사람이 많을 때는 주차가 조금 어려울 수 있다.

3. 길가에 주차 시 단속시간이 있어 유의해야 한다. (가게 내에 안내 참고하세용)

 

주소 : 경기 안산시 상록구 송호1길 97 / 이동 660 

전화번호 : 031-417-1410

 

조금 늦은 시간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너무 친절하게 대해주셨던 추어탕집!!

친절하셔서 기분이 더 좋았던 것 같다 ~

재방문 의사 완전 있는 가게 ! !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