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LAND/맛집

[망원 맛집] 라오스 현지 느낌의 쌀국수 맛집 '라오삐약'

반응형

 

이번 주말, 오랜만에 망원동에 다녀왔당
(사실 망원동을 많이 가보지는 않았지만, , )

망원동 자체를 오랜만에 가는 거라 소소한 재미들이 많았고,

방문했던 식당도 너무 괜찮았어서 남겨놓고 싶었다.

 

바로 '라오삐약'이라는 아시아 음식점 !!

 

 

 

'라오삐약'은 라오스 쌀국수 전문점이다.
처음에 이름이 생소하게만 느껴져서 무슨 의미징? 했는데 라오는 라오스를 의미하고, 삐약은 쌀국수를 의미한다고 한다.

(라오스를 가보진 않았지만,,) 라오스 현지에서 먹는 맛이랑 비슷하다고들 많이 이야기하는 것 같더라 ~ !!

그래서 기대를 많이 하고 방문했다.

 

 

 

가게 외관 모습은 이렇게 망원동 분위기도 담겨있으면서, 동시에 라오스 분위기도 담긴 듯 했다.

(나만 그렇게 생각했나 ,, ??)

도착해서 웨이팅 있나 체크하고, 사진 안에 보이는 화이트보드에 이름이랑 인원수 적어놓으면 된다.

나는 주말에 간거라 대기가 엄청 많을 것 같아서 걱정이었는데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다행이었다.

 

나는 대기 적어놓고 골목에 있는 다른 가게들 구경했당 소품샵, 카페 등등 ! !

예쁜 소품샵이 많아서 구경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다,, (꿀팁 + (개)이득)

거리 전체적인 분위기가 굉장히 망원 망원한 느낌이어서 구경하고 사진 찍으면서 대기하면 시간 금방 갈 것 같다.

 

아 그리고 라오삐약 특이점 중 하나가 반려동물 동반 가능 식당이라는 것 ! 알고가면 좋을 것 같당 ~~ !!!

 

 

가게 입구에 딱 들어가면 제일 먼저 주방이 보인다.

굉장히 오픈되어있는 주방이라 신기했고 뭔가 라오스 느낌을 더해주는 것 같은 느낌 ? 그리고 오픈되어있는 만큼 자신 있으시구나, ,, 싶었달까?

 

살짝 아쉬운 건 테이블 수는 적은 편이었다 ㅜ,,ㅜ

실내가 굉장히 좁다 보니 테이블 수도 적고, 테이블 별 간격이 가까웠다. (아무래도 코로나 시대인만큼 조금 신경쓰인 정도 였다)

야외 테이블까지 해서 7 테이블 정도? 였던 거 같당

나는 야외 테이블에 앉아서 식사 ! ! !

 

 

이름들이 조금 생소하긴 했지만.. 열심히 메뉴판을 들여다본 후 !

까오 삐약 / 쿠아 미 / 여즌 (메인 2개, 사이드 1개)을 시켰다.

 

까오 삐약은 모두가 생각하는 쌀국수라고 보면 될 것 같고, 쿠아 미는 볶음 쌀국수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그리고 여즌은 돼지고기로 만든 스프링 롤 ~~ ~!

 

 

이게 바로 라오삐약의 대표 메뉴! '까오 삐약'이다.

일단 육수 맛도 좋았고, 가장 중요한 건,,, 면이 생면이라 너~ ~ ~ 무 부드럽고 쫄깃쫄깃해서 놀랐당

지금까지 먹어본 쌀국수 중 손에 꼽을 정도의 맛. (인 정)
친구가 생면을 굉장히 강조했었는데 왜 강조했는지 이해 가능한 맛.

 

여기서 또 하나 중요한 건! 다 먹고 나서 면이랑 육수를 리필해달라고 하면 리필을 해준다는 것 ! ! (대박)

 

 

그때는 처음의 생면과는 조금 다른 면이지만 ! 그래도 맛이 좋았다. 무엇보다도 양을 진짜 많이 주신다 ,, 리필인데도

 

 

두 번째 메인 메뉴인 '쿠아 미' !!

양념된 볶음면인데, 살짝 자극적이게 다가올 수도 있다고 생각되는 음식이었다. (쌀국수랑 비교했을 때?)

살짝 매콤한 편이긴 하나, 맵지는 않았고 같이 들어있는 새우가 굉장히 오동통하니 맛이 좋았다.

 

 

덜 자극적인 '까오 삐약'이랑 같이 먹으면 괜찮은 조합이라고 생각 !!
도가니 국수, 수육도 많이 시키던뎅 다음엔 도가니 국수랑도 같이 먹어봐야겠다.

 

 

마지막 !! 사이드 메뉴인 '여즌' ! !

사이드 메뉴로 양도 좋고, 맛도 진짜 좋았다 !!!

사이드 메뉴로 (별 다섯 개) 강력 추천 ><

 

사실 더 인기가 많은듯한 즌만꿍을 먹고 싶었는데, , 품절이어서 대신 여즌을 시켰당

사이드 메뉴 주문할까 말까 고민했는데 주문하길 너무너무너무너무 잘했다. 진짜 맛이 좋았다 !!

아! 여즌은 총 8조각으로 나누어져서 나오니 (참고!!)


망원 '라오삐약' 장, 단점이당

 

[장점]

1. 맛이 많이 많이 좋다. 

2. 망원동, 라오스 느낌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다.

3. 반려동물 동반 가능 식당이다.

 

[단점]

1. 테이블이 적은 편이다.

2. 웨이팅이 있다.

3. 화장실 이용이 조금 불편할 수 있다.

4. 주차장이 마련되어있지 않고,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해야 한다.


주소 : 서울 마포구 희우정로10길 5 / 망원동 396-27

전화번호 : 02-322-7735

운영시간 : 평일 11시- 21시 월요일 휴무, 브레이크 타임 15시-17시

주말 (토, 일) 11시- 21시 브레이크 타임 15시 30분-16시 30분 (재료 소진 시 조기마감)

 

 

 

중간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니 꼭 참고해서 방문하면 좋을 것 같고, 망원동 골목들의 분위기도 느끼면서 라오스 현지 느낌의 음식을 맛보고 싶다!! 하는 사람들은 꼭 한 번 ~~ 방문해보면 좋을 것 같다 !! ( 추 천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