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LAND/카페

[제주도 카페] 평대리, 구좌읍 해안도로 카페 '르토아베이스먼트'

반응형

몇 주 전에 살짝 다녀온 제주도 후기를 이제야 남겨본다. 
여러 카페를 방문했는데, 그중 기억에 남는 카페인 ‘LE TOIT BASEMENT (르토아 베이스먼트)’ !!

오늘은 르토아 베이스먼트 카페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 !!

 

우선 바깥에서 바라본 카페 외관!
SNS 통해 찾아봤던 이미지들처럼 보자마자 오~ !! 깔끔하다! 라고 생각이 들었다.
드라이브 가능한 구좌읍 해안길을 따라가다 보면 카페를 찾을 수 있는데, 자칫하면 못 보고 지나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외관 무드가 내 스타일이라 더 눈에 들어왔던 거 같다 ㅎㅎㅡㅎ

 

계단길을 따라가면 이렇게 길이 나오고, 왼쪽이 테이블 공간! 오른쪽이 주문하는 곳!

 

통유리창을 통해 보이는 바다를 보면서 커피 마시면 분위기 아주아주 좋을 것 같은 공간이었다.

자리 배치도 딱 그걸 의도한 듯했당

 

그리고 계단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면 또 다른 테이블 자리들을 볼 수 있었다.

여기는 비교적 위에보다 더 넓고, 자리도 넉넉한 편이어서 더 많은 인원 수용이 가능해 보였고!

위에 자리는 파란 바다를 볼 수 있다 하면,,!! 아래 자리들은 초록 초록한 풀과 나무들을 볼 수 있는 ?? 

 

대부분의 자리들이 옆으로 같이 앉을 수 있도록 되어있다 보니,

친구들 여러 명과 함께 방문한 나는 조금 불편했다.. 

 

이렇게 통유리창이 배경이 되는 자리도 있는데 창문을 열 수도 있어서 창문 열고 사진 찍으면 예쁘게 잘 나온다!! ~ 
~(★포토존 추천!!)

여기서 찍은 사진이 제일 예쁘게 나왔던 듯 !!

 

베이커리도 같이 운영하고 있었당

빵을 너무너무너무 좋아하다 보니,,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고,,

4명이 가서 1인 1음료에 빵 2개 주문 !!

빵 종류는 많지 않았지만 약간 알짜배기들로만 모여있는 느낌이랄까 ,,? 

 

모형이 넘나 진짜 같아 보여서 몇 번을 만져봤는지 모른다,,

 

에이스 스콘이랑 (내가 제일 좋아하는) 앙버터 프레첼 두 개 주문!!

그리고 나는 녹차 플랫 화이트를 주문했당

녹차라떼 같은 거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은데, 약간.. 녹차맛이 좀 더 쌉싸름하게 난다.

친구들은 약간 비린 거 같다고도 이야기했는데 나는 먹을만했음! 후회 노노 !!

 

빵도 둘 다 나는 너무 맛있었다! 빵 추천 추천 

 

이렇게 바로 앞이 바다, 해안도로라 나오면 바다와 길이 너무 시원하게 한눈에 보인다 ㅜ,ㅜ

바다가 너무 예뻐서 기분이 징짜 징짜 좋았댜 ..

아 그리고! 주차는 !! 이렇게 길 건너에 할 수도 있고!

뒤편에 마련된 주차공간 활용할 수도 있었다.

(뒷마당 주차공간은 그렇게 넓지는 않다.)

 


제주 르토아 베이스먼트 카페 ! 내가 생각하는 장단점은 !

 

[장점]

1. 해안도로에 있다 보니 드라이브도 할 수 있고, 바다도 한눈에 볼 수 있어 좋다.

2. 조용한 편이다.

3. 커피, 베이커리 모두 맛이 괜찮은 편이다.

 

[단점]

1. 자리가 불편하다.

2. 화장실이 작다.

 

제주도 구좌읍! 평대리 쪽 해안도로 지나다 한 번 들러보면 좋을 것 같은 카페!!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한 번 더 방문해보고 싶은 곳이었당

제주도 또 놀러 가고 싶다 , ,,, 

 

 

[제주도 숙소] 구좌읍 조용한 감성 민박 '호연스테이'

몇 주전 다녀왔던 제주도 여행 숙소 후기를 이제야 올린다. 조금 늦었지만 ! 그래도 꼭 남겨놓고 싶은 숙소라 글 올리기로 결정 ~!! 제주시 구좌읍에 위치한 민박, 숙소 호연스테이 !!! 나는 구좌

nara-land.tistory.com

 

 

반응형